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실무형 해상물류 일자리 지원사업

실무형 해상물류 일자리 지원사업 스마트 해양수산 선도국가로 도약, 해상물류 전문 인재육성으로 실현합니다.

시험신청

유효신분증 및 환불규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
< 유효신분증: 시험 당일 필참 >

  • 주민등록증(분실 시 임시발급확인서)
  • 청소년증(분실 시 임시발급확인서)
  • 여권, 운전면허증, 공무원증, 장애인카드, 외국인등록증
  • 생활기록부 사본(사진·학교 직인 필수)
  • 본인 확인이 가능한 중·고등학생의 학생증(학생증에 생년월일 및 주민번호가 없어도 무방)
  • 사진과 생년월일, 학교직인이 있는 중고생의 재학증명서

<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는 것 >

  • 의료보험증, 주민등록등초본
  • 회원증, 학원증
  • 국가기술(공인)자격증 등 각종 자격증, 도서 대출증
  • 대학생의 학생증 및 재학증명서 등

< 환불규정>

  • 접수기간 내 취소 시 100% 환불
  • 접수기간 이후부터 자격검정 시행 5일 전까지 취소 시 50% 환불
  • 사고, 질병 또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응시가 불가능한 경우, 증빙자료 확인 후에 100% 환불

< 문의사항 : ssl_manager@upa.or.kr >

  • 자격검정 공고를 확인 후 기간 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온라인 접수후, 반드시 응시료 납부를 하셔야 ‘접수완료’가 됩니다.
  • 접수기간 내 응시료 미납부시, 자동으로 ‘응시취소’가 됩니다.
  • 전화 문의: 02-6929-0370
자격제도 시험목록 – 순번, 시험명, 시험일시, 접수 시작 일시, 접수 종료 일시, 접수 상태 정보 제공
NO 시험명 시험일시 접수 시작 일시 접수 종료 일시 접수 상태
4 제5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2024.11.30.(토) 09:30 ~ 12:30 2024-10-30 10:00 2024-11-05 17:00
3 제4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2024.06.0.1.(토) 09:30 ~ 12:30 2024-05-01 10:00 2024-05-07 17:00